공동인증서 VS 금융인증서 VS 민간인증서의 차이 (발급기관, 유효기간, 장단점 등)
1. 먼저 갱신을 요구하는 공인인증서로그인 창으로 가봅니다. 난 홈택스에서 이 화면이 떠서 홈택스로 들어갔다. 이 선택창에 요구하는 공동인증서가 안 뜬다면 아무 은행이나 접속해 공인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 실행 의 방법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으로 확인한 방법입니다. 2. 발급기관이 관심이 생기다 인증서를 선택한 후 아래 인증서 보기를 선택해 줍니다. 3. 그럼 선택한 인증서에 관한 정보가 나오는데 이와 같은 방식으로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다.
라고 알기 쉽게정보를 알려줍니다. 철저히 보기 란도 있지만 난 별로 쓸모가 없었습니다. 4. 그럼이제 공동인증서 갱신을 위해 금융결제원에 접속합니다. 난 금융결제원의 로 바로 접속했습니다. 금융인증센터에서는 캡처가 안되는지 모두 순백색의 화면으로 변해서 직접적으로 방법을 타이핑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3 핸드폰 인증과 은행 인가 진행하기
인증서 발급하기 화면에서는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 후에는 인증번호 요청을 선택해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핸드폰 인증을 완료합니다.
다음으로는 본인의 은행통장 중 하나를 입력해야 합니다.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은행인증을 요청하면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송금해줍니다. 통장에 나오는 입금자명 4자리 (한글)을 보고 화면에 입력해주면 은행 인증이 완료됩니다.
상장일 자동 환불 이체 계좌
10 직접입력에 체크를 합니다. 저는 가족계좌의 청약으로 저의 DB금융투자 계좌로 환불일 환불금을 자동 이체받을 예정입니다. 저의 DB금융투자 계좌로 모아서 오픈뱅킹이나 약정계좌로 한 번에 이체할 마음이 생겼습니다. 둘 중 정확하게 이체 수수료가 없는 것을 선택해서 진행할 예정이입니다. 11 이체받을DB금융투자의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약정계좌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체 수수료가 나가는지는 확실히 모르겠어요. 약정계좌는 DB금융투자의 계좌개설을 할때 본인확인을 위해 1원을 이체 받았던 계좌입니다.
다양한 전자 인증서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외에도 은행, 통신사, 플랫폼 작은 상인 등에서 자체 개발한 민간 인증서도 다양해졌어요.은행에서는 자체 인증서 개발을 통하여 간편 비밀번호, 패턴, 지문, 얼굴인지 등 간편한 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대표적인 은행 자체 개선 인증서로는 하나은행 하나원큐 인증서, S은행 쏠인증, K은행 KB모바일 인증서, W은행 원WON금융인증서 등이 있습니다. 은행들이 자체 인증서를 개발하는 이유는 다른 기업 인증서 사용 시 인가 단계가 추가돼 서비스의 연속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은행 외 민간에서 개발한 간편인증서도 있어요. 카카오, 페이코, 네이버 등의 간편인증서는 모바일과 연계해 간단하게 인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민은행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갱신
1. 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옆에 인증센터를 선택해 줍니다. 로그인은 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2. 인증센터에서 상단바에 전자세금용인증서 인증서갱신을 클릭해줍니다. 3. 그럼 인증서 갱신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이라고 적힌 노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럼 사용한 인증서를 선택하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갱신한 인증서를 선택해 줍니다. 만료기간이 한 달 미만으로 남은 인증서는 서류모양에 시계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때 로그인상태라면 로그아웃을 먼저 진행합니다. ) 5. 선택하고 로그인해 주면 1단계 갱신대상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약관동의를 하나씩 확인해 확인을 눌러주고 예를 눌러줍니다. 6. 그럼 2단계로 소비자 추가본인확인이 진행되지만 그런데 4,400원의 수수료가 출금될 계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3 핸드폰 인증과 은행 인가
인증서 발급하기 화면에서는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상장일 자동 환불 이체
10 직접입력에 체크를 합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전자 인증서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 외에도 은행, 통신사, 플랫폼 작은 상인 등에서 자체 개발한 민간 인증서도 다양해졌어요.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