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조기 발견을 위해 정기검진, 유방촬영술과 유방초음파 병행
그리고 검진을 위해 유방촬영술 외에 유방초음파 등의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방촬영술mammography 유방촬영술은 유방암 진단에 필요한 검사로, 사전 준비 없이 시행 가능합니다. 초기 암에서 잘 나타나는 악성 미세석회화는 유방초음파 검사보다. 더 정확하기 때문에 조기 진단에서 빠질 수 없는 검사입니다. 촉진과 초음파 검사 등에서는 발견이 힘든 미세석회화microcalcification는 유방촬영술에서만 관찰이 하므로, 유방촬영술은 암 병변을 찾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세석회화 유방 조직에 칼슘 성분이 쌓여 Xray 영상에 작고 하얀 부분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그 일부분은 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뼈 사진촬영
유방암 환자의 골전이 여부 및 경과를 평가하기 위해 시행됩니다. 유방에 이상소견이 있을 때 암을 확진하는 최종적인 방법입니다. 세침흡인검사 가는 주사바늘을 종괴 부위에 찔러넣어 소량의 세포를 체취해 현미경으로 확인하는 방법 총 조직검사 부분마취 후 총 조직검사 기계 바늘을 유방조직에 삽입하여 총처럼 발사해서 조직을 얻는 방법. 35회 시행하여 조직을 확인합니다. 맘모톰 조직검사 굵은 바늘을 병소에 넣고 진공흡입을 통해 조직을 끌여들여 밖으로 배출시켜 연구하는 방법 절제 생검 주변 조직을 포함한 병변을 제거하는 방법. 양성종양 치료방법이기도 하며, 해당 조직을 전체적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특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유방 초음파검사는 유방 조직을 초음파를 이용하여 스캔하여 종양이나 이상 부분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유방촬영술과 함께 유방암 검진의 일환으로 사용되며, 많은 경우 유방촬영술의 보완적인 역할을 합니다.
유방 초음파검사는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방사선의 부작용과 위험이 없습니다. 이는 임신부나 젊은 여성, 방사선에 민감한 환자들에게 실용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방 조직의 밀도가 높은 경우에도 특정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어 유방촬영술과 비교했을 때 더 안정되는 검사 방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방의 양성종양 조직검사 종류
유방 초음파에서 의심스러운 혹이 감지되면 추가 분석을 위해 조직생검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조직 생검의 여러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음파 유도 바늘 생검 초음파 유도 코어 바늘 생검은 실시간 초음파 영상으로 수행되는 적어도 침습 절차입니다. 속이 빈 바늘을 사용하여 의심스러운 부위에서 작은 조직 샘플을 추출합니다. 절차는 일반적으로 해당 부위를 국소 마취한 뒤 수행되며 초음파를 보면서 목표 부위에 바늘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초음파 유도 미세 바늘 흡인FNA 초음파 유도 미세 바늘 흡인은 얇은 바늘을 사용하여 낭종이나 고형 덩어리에서 체액이나 세포를 빼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낭성 병변이나 의심스러운 고형 덩어리에서 세포를 채취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술은 실시간 초음파 유도 하에 진행되어 재미 부위를 올바르게 목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