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믿고 투자한 동료 가수도 주가 조작 피해

임창정 믿고 투자한 동료 가수도 주가 조작 피해

가수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에게 투자 했다가 손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동료 가수 A씨는 임창정을 믿고 투자했다가 손해를 봤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JTBC에서는 주가 조작 세력에 대해 보도하면서 임창정을 믿고 투자를 했다가 손해를 입었다는 가수 A씨를 인터뷰했습니다. 인텨뷰에서 A씨는 창정씨 좋아하고 창정씨랑 전화 통화도 했으니깐 믿고 이제 투자 했는데, 그냥 자기네들한테 맡겨놓으면 돈을 불려주겠다고 그러더라라며 초기에는 돈이 재빠르게 불어났지만 갑작스런 폭락에 손해를 봤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지인이 이거 지금 빠르게 매도해야 된다, 그래서 매도가 뭐야 그랬더니 이거 팔아야 된다는 거 였다라며 나는 거기 비밀번호도 모르고라고 고스란히 금전적인 손해를 봤다고 호소했습니다.


박미선, 서하얀에 정색한 이유. 빈곤한 척좀 그만해라
박미선, 서하얀에 정색한 이유. 빈곤한 척좀 그만해라

박미선, 서하얀에 정색한 이유. 빈곤한 척좀 그만해라

SBS ”동상이몽”

지난 4월 24일 임창정의 주가조작 가담 논란이 터지며 크게 이슈가 되었는데요, 올해 초 그는 라덕연 대표이사에게 신분증을 맡기며 30억을 투자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본인 또한 피해자이며 명백한 내막을 몰랐다고 해명했지만, 이를 믿는 네티즌들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하나 둘 드러나는 정황에 의하면 임창정이 핵심 인물이자 주동자라고 생각될 정도로 치밀하게 판을 설계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여건에서 주변 연예계 동료들이 예능에서 임창정에게 건넨 의미심장한 조언들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돌싱포맨에 출연한이상민은 창정이가 나와 같은 길을 가고 있습니다. 거기서 멈춰야 합니다. 라며 진중하게 충고를 건네기도 했습니다.

주가조작 몰랐다던 임창정 파티 참석.너가 종교야
주가조작 몰랐다던 임창정 파티 참석.너가 종교야

주가조작 몰랐다던 임창정 파티 참석.너가 종교야

JTBC뉴스룸

그러나같은날뉴스룸은임창정부부가2022년11월주가조작일당이운용자금1조원돌파를기념해마련한조조파티에참석했다라고보도에나서다시한번파장을불렀습니다. 주가조작단매매팀에서근무했다는한직원은이날뉴스룸에서2022년해당세력이운용자금1조원규모를넘긴기념으로조조파티를열었다라고언급했습니다. 이어그는파티가열린곳은투자자들의수수료를결제했던마라탕식당이라고구체적인장소를거론하며임창정부부도참석했다.

사람들끼리모여서여러가지재미있는행사도하고으쌰으쌰도했다라고폭로했습니다. JTBC뉴스룸

이후2023년5월1일뉴스룸은임창정이주가조작단이개최한한투자자행사에참가해발언하는영상을확보했다라고단독보도에나섰습니다.

적어도 투자금 3억
적어도 투자금 3억

적어도 투자금 3억

H회사는 주가조작 세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업팀, 매매팀, 선물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가조작에 참여할 수 있는 최소금액은 3억원이었으며, 동급 장소에서 주가조작을 하면 조사에 걸릴 수 있으므로 IP주소 추적을 피하기 위해 각자 다른 장소에서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투자 대상은 유통 물량이 적어 쉽게 주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종목들이 선별되었으며, 주가를 올리는 소위 펌핑하는날을 정하고 0.51씩 가격을 밀어올렸습니다.

이 회사를 알게된 거의 모든 인원은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준다는 약속에 너도나도 투자에 뛰어들었으며, 이들 개인 투자자들도 느끼고 있었던 투자 절차와 방식에 대해선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개인 정보를 통째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야 했습니다. 이 회사에 참여한 투자자 중에는 정재계 인사, 의사, 유명 연예인 등이 많았으며, 가수 겸 연기자 임창정 씨도 그 중 한명으로 전해졌습니다.

임창정 빚만 60억 생겨

주가 조작 세력은 임창정이 투자한 30억원으로 신용 매수까지 해 84억원어치 주식을 샀습니다. 이에 대해 임창정은 전혀 몰랐던 사실이라며 자신이 주가 폭락으로 손해를 봤다고 주장했고 아울러 수사 및 조사에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창정은 계좌에 1억8900만원이 남아 있다, 이게 이틀 전에 20억짜리였던 거다, 내일부터 이제 마이너스 5억 아마 그렇게 찍힐 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후 JTBC는 26일 임창정과 인터뷰를 추가 공개했다.

이 인터뷰에서 임창정은 증권회사에서 아마 개인적으로 다. 차압이 들어올 거다, 이제 그 딱지를 붙이고 제가 그걸 다. 갚을 때까지 아무것도 못하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임창정은 저는 앞으로도 투자를 계속 받아야 하는 사람인데 이렇게 됐지 않냐, 빚도 이제 한 60억원이 생겼다라면서 당장 걸그룹을 또 진행해야 되지만 돈이 없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박미선 서하얀에 정색한 이유. 빈곤한 척좀

SBS ”동상이몽”지난 4월 24일 임창정의 주가조작 가담 논란이 터지며 크게 이슈가 되었는데요, 올해 초 그는 라덕연 대표이사에게 신분증을 맡기며 30억을 투자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가조작 몰랐다던 임창정 파티 참석.너가

JTBC뉴스룸그러나같은날뉴스룸은임창정부부가2022년11월주가조작일당이운용자금1조원돌파를기념해마련한조조파티에참석했다라고보도에나서다시한번파장을불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적어도 투자금 3억

H회사는 주가조작 세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업팀, 매매팀, 선물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