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인치대 스마트폰 비보X 폴드2의 물방울 힌지 탑재로 삼성 갤럭시Z 폴드5 화면주름 발전 증명 가능
비보X 폴드2가 스크린 주름을 개선을 위해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공개하였습니다. 폴더블폰의 가장 큰 불만 중에 하나는 화면주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 차례 갤럭시Z 폴드5의 물방울 힌지를 소개했지만 중국폰 비보X 폴드2 때문에 약간은 김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존재감이 작은 비보X 폴드2지만 시간이 무사랑을 멀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의 폴더블폰을 제외된 나머지 대부분의 폴더블폰들은 화면주름이 눈엣가시였죠. 삼성도 기술은 있었지만 방수를 어떻게 해결하느냐로 고민하다가 최신 성공해서 물방울 힌지를 적용한 것이죠. 아직 공식 공개는 하지 않았지만 중국폰들이 먼저 적용하면서 약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비보X 폴드2의 화면주름 개선 모습도 함께 보겠습니다.
전지 수명 최적화 방법
(1) 설정 > 전지 및 디바이스 케어 >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 선정 우선, 배터리의 잔량(%)과 사용시간을 확인합니다. 밤새 충전한 후 출근하면서 네비로 사용하면서 전지 잔량이 100% -> 85%로 떨어졌네요. 아울러, 디바이스 케어 기능을 통하여 배터리, 저장공간, 메모리, 디바이스 보호를 동시에 최적화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최적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__^ (2) 애플리케이션별 지정 통한 전지 최적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비디오 최적화할 애플리케이션(앱 어플)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비디오 앱을 선택하여, 최적화를 하였습니다. 최적화를 원하시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최적화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폴드, z폴드2 카메라
촬영기 스펙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광각 촬영기 화소가 조금 줄어들었네요. 전면 카메라도 하나 줄었습니다. 딱 필요한 정도만 줄여서 넣었습니다. 인피니트-O에 유일한 카메라를 넣어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후면 촬영기 화소 스펙을 좀 더 좋게 가져갈 수 있었을텐데 약간은 아쉽게 부분이네요. 하지만은 OIS 및 AF를 두 개 카메라에 넣었으니 이 점은 좋습니다.
전지 상태 판단 및 확인
폰의 설정 (톱니모양) > 전지 및 디바이스 케어 > 자가판단 > 전지 상태 수명입증 하단의 ”자가진단”을 클립합니다. 자가판단 내 다양항 판단 메뉴 중 ”전지 상태” 항목을 선정 후 배터리를 진단합니다. 삼성멤버스를 통한 전지 진단과 동일하게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지 수명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배터리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지에 관하여 공유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z폴드2 : 크기, 무게, 디스플레이
갤럭시 z폴드2를 펼쳤을 때 두께가 6mm입니다.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얇다는 두께입니다. 아무래도 접혔을 때의 두께가 2배이상이 되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고, 결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접혔을 때의 두께는 16.8mm로 두껍다는 편입니다만 나중에는 어느 정도까지 개선되어 얇아질지 정말 궁금합니다. 무게는 282g으로 무거워졌으나 넓은 화면에 비해 그리 무거운 것도 아닙니다.
보통 스크린 큰 스마트폰들이 200g 정도로 나가기 때문에 더 넓은 z폴드2 가 282g이면 좋은 수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안쪽부분 디스플레이가 더 좋아졌고, 커버 모니터 화면도 더 커졌습니다.
갤럭시Z 폴드2 스펙 사양
갤럭시Z폴드2는 60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인치 안쪽부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폴드블폰을 다. 펼쳤을 때 이용자 화면이 넓어 사용하는데 아주 편리함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최초로 초박망강화유리를 적용해 모니터 오래 지속되는 또한 좋습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초광각 망원 3개가 있고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1000만 화소 촬영기 각각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지 용량은 4500mAh로 오랜동안 사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운영구성 업데이를 하면 ”안드로이드 13”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살짝 착해진 가격
전 지구 스마트폰 점유율이 샤오미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하죠. 삼성 갤럭시는 열심히 힘쓰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갤럭시 Z폴드 시리즈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그런 노력을 “살짝 착해진 가격”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예전 갤럭시 Z폴드2보다. (동일 256GB 기준) 약 30만원 가까운 곳에서 줄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양이 더 좋아지고 방수 기능도 더해지고, S Pen도 넣고 했는데 가격이 줄었다니… 약간은 이런게 바로 혁신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