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년의 역사를 가진 롤렉스

115년의 역사를 가진 롤렉스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롯데백화점 본점 롤렉스 오픈런에 이은 신국제 본점 오픈런 도전기입니다. 지난번 롯데본점때보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것 같습니다. 1. 수도권 신세계백화점 본점 롤렉스 줄서는 곳! (위치) 지난번엔 롯데본점 롤렉스 대기장소에 관련해서 알아봤는데요.신세계는 처음이라 조금 당황했습니다. 신국제 본관과 신관 사이에 발렛파킹을 해주는 라인이 있었는데 즉각적으로 옆에 루이비통이 전시된 창이 있습니다. 그쪽으로 줄이 쭉 서있을 겁니다.

아래쪽 사진 보면 루이비통 벽면으로 대기줄이 있었는데 즉각적으로 여기가 롤렉스 대기줄입니다.


imgCaption0
#5 판매방법


#5 판매방법

예약 대기가 가능했던 2018년 과거에 있을 때는 가장 인기가 높은 스틸 데이토나는 수 년, 스틸 서브마리너는 수 개월을 대기해서 받았습니다. 2018년 전 국제 매장에서 예약 대기 제도를 폐지했다. 원래 이런 전술은 파텍필립, 오데마피게 등 초고가 브랜드가 사용하던 것이었다. 롤렉스 시계를 사고 싶으면 하나하나 아침 줄을 서서 번호표를 받고 몇 시간 뒤 자기 순서에 원하는 상품이 진열되기를 빌어야 합니다. 우연히 스틸 서브마리너가 자기 순서에 진열되면 그 순간 몇 백만 원 번 것과 같다.

스틸 데이토나 가 진열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고 보면 됩니다. 유명세 있는 스틸 모델은 아무에게나 주지 않고 그 해 롤렉스에 억 이상을 쓴 VIP고객에게만 먼저 주어진다는 게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덕분에 중고 제품의 가격대도 덩달아 폭등했다.

#6 마케팅 전략

롤렉스는 내구력과 안정성을 가치있게 여기는 브랜드다. 보니, 극한 환경이나 오지 탐험을 항상 후원하고 이를 마케팅 기획 으로 삼는다. 최초의 에베레스트 등정, 영국 해협 물놀이 횡단, 제임스 카메론을 후원하여 심해 잠수 신기록을 세우기도 하고 그밖에 풍부한 오지 탐험가를 롤렉스 앰버서더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때문 탐험 전문 방송사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협업 을 항상 하는 편입니다. 롤렉스에서 정규적으로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체 게바라가 게릴라 전에서 사용한 GMT 마스터, 영국의 해리 왕자가 장교시절 전장에서 사용한 익스플로러2 등 수 많은 험지에서 툴 워치로 쓰였다고 보힘든 있습니다.

롤렉스의 내구성

롤렉스는 간단한 사치품이 아닌 것이, 롤렉스의 최첫째 가치는 시계의 정확결과 내구성이기 때문입니다. 실질적으로 다른 하이엔드 브랜드들은 매출을 높이기 위해 내구성을 포기하면서라도 디자인과 같은 심미적인 것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곤 하는데, 롤렉스는 어찌 되었든 앞선 두가지 가치, 정확결과 내구성에 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롤렉스는 구매한지 오래 된 빈티지 시장에서도 각광을 받는데, 이것은 출고 이후에도 불량이 거의 없습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롤렉스가 국제 최대의 벽시계 회사이기 때문 검사 인력과 설비에 많은 투자를 했기 때문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8 종류

> 오이스터 퍼페츄얼 – 오이스터 케이스를 사용하여 모든 라인이 적어도 100m의 방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롤렉스 라인업 중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이지만, 요즘에는 서브마리너 이상으로 구하기 힘든 모델이 되었습니다. > 에어킹 – 파일럿 시계입니다. 큼지막한 시간 표시 기능이 매력적이며 밀가우스 만큼은 아니지만 약간의 항자성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딱히 인기가 없습니다.. > 데이토나 – ,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탑재한 자동차 경주용 시계입니다.

3개의 작은 다이얼, 3개의 푸시 버튼의 밸런스가 적절하여 일각에서는 최고의 디자인이라고 평가됩니다. 롤렉스 모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시계로 평가되며, 리테일로 구입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9 가품

롤렉스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벽시계 브랜드입니다. 시계를 열어보면 진품이해 가품이해 정확하게 판정할 수 있어요. 가품 시계가 70만원을 넘어가면 외관으로 판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품과 가품을 옆에 놓고 비교하면 각도가 어떻다, 빛에 비추었을 때 반사되는 모양이 어떻다. 이야기할 수 있지만 전당포 중에 시계를 열어보지 않고 돈을 내주는 곳은 전무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디자인에 로고만 엉성하게 작업한 수준 낮은 저질 제품부터 진품 파츠를 섞은 제품까지 다른 형태의 스펙트럼이 있고, 소수 벽시계 매니아들에 의해 특수 개조된 커스텀 제품, 카탈로그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소수로 생산합니다.

단종한 제품까지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이 모든 것을 파악하는 것은 일반인에게 불가능하며 전문가에게도 버거운 일입니다. 아래에 등장하는 모든 방법은 정확하지 않고 참고용으로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