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소판 감소증 증상과 원인은 무엇일까

혈소판 감소증 증상과 원인은 무엇일까

혈소판감소증은 혈액 속 혈소판 수치PLT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혈소판은 출혈이 생겼을 때 피를 멎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혈액 응고와 출혈을 막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요 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반려견은 혈전 형성 능력에 손상을 주며 비정상적인 출혈과 멍이 듭니다. 혈소판 감소증에는 몇 가지 근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면역 매개성 혈소판감소증IMT 면역 매개성 혈소판감소증은 면역체계 스스로가 자신의 혈소판을 공격해 파괴되며 발생합니다.

혈소판감소증의 분명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자가면역질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원발성특발성 혹은 기저질환의 2차적 영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소판 감소증의 진단과 치료
혈소판 감소증의 진단과 치료

혈소판 감소증의 진단과 치료

혈소판 감소증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과 혈액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단을 내립니다.

혈소판 감소증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자가면역 질환으로 인한 혈소판 감소증은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약물로 치료합니다.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혈소판 감소증은 해당 약물을 중단하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감염성 질환으로 인한 혈소판 감소증은 감염을 치료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골수 질환으로 인한 혈소판 감소증은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혈소판 감소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혈소판 감소증의 원인
혈소판 감소증의 원인

혈소판 감소증의 원인

혈소판 감소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소판 생성 감소 이것은 주로 골수에서 문제가 발생할 때 일어납니다. 골수는 우리 몸의 혈소판을 생성하는 곳입니다. 골수 질환, 바이러스 감염, 화학물질 혹은 약물에 의한 피해, 알코올, 화학 치료나 방사선 치료 등은 골수의 기능을 방해하여 혈소판 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혈소판 파괴 증가 혈소판의 수명이 일반적으로 710일 정도인데, 어떤 상태에서는 혈소판이 평소보다.

급속도로 파괴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일반적으로 자가면역 질환에서 발생하는데, 이런 질환에서는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이 잘못해서 자신의 혈소판을 공격합니다. 예를 들어, 특발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ITP이 여기에 속합니다.

혈소판 감소증의 증상

혈소판 감소증의 증상은 중증도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은 혈소판 감소증의 보편적인 징후와 증상입니다. 1 잇몸, 코 등등 다른 신체부위의 자발적 출혈 2 피부, 점막의 출혈과 반점 3 혈뇨, 혈변 4 경미한 출혈임에도 장기간 출혈이 지속될 때 5 무기력, 수면시간 증가 6 창백한 잇몸과 귀 7 빠른 호흡, 호흡곤란 8 림프절, 비장 비대경우에 따라 혈소판 감소증을 가진 모든 반려견이 분명한 임상 징후를 보이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조기발견과 주기적인 혈액검사가 필수입니다.

혈소판 감소증의 치료법

1. 원인 치료 혈소판 감소증의 원인이 특정 질병이나 약물 등이라면, 그 원인을 제거하거나 관리하는 것이 첫 번째 치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약물이 혈소판 감소증을 일으킨다면 그 약물의 사용을 중지하거나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면역억제제 자가면역 혈소판 감소증ITP 등에서는 면역 시스템이 혈소판을 공격하므로, 면역억제제를 사용하여 면역 시스템의 활동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3.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 약물은 면역 시스템의 활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약물은 자주 ITP의 초기 치료에 사용됩니다. 4. 혈소판 수혈 : 심각한 출혈이 있거나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혈소판 수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골수 이식 골수 질환 등이 혈소판 감소증의 원인일 경우, 골수 이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후 및 장기적인 관리

혈소판 감소증의 예후는 근본적인 원인, 상태의 중증도,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증상이 편한 혈소판 감소증은 근본 원인 해결과 적절한 치료와 관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증 혹은 만성인 경우, 특히 면역 매개성 혹은 골수 장애를 동반한 경우에는 장기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면역 매개 혈소판감소증을 가진 반려견은 면역반응을 제어하고 혈소판 수를 안전범위 내에서 유지하기 위해 장기적인 혹은 평생 면역억제제 처방과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 재발이나 합병증의 위험도가 높은 만큼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보호자의 완벽한 관심과 사랑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소판 감소증의 진단과

혈소판 감소증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소판 감소증의 원인

혈소판 감소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혈소판 감소증의 증상

혈소판 감소증의 증상은 중증도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