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습 혼례 비용 한국의 집 결혼식장 후기 느낀점
20대 후반이 되면서 주변에서 결혼을 대비하는 직장동료나 친구들이 많아졌어요. 아직 결혼이라는 제도에 대해 잘 모르지만, 많은 돈이 들어간다는 막연한 불안감이 있죠. 그래서 찾아보다가 공공기관을 활용한 저렴한 혹은 무료 결혼식장이 있다는 걸 알게 돼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내용은 서울시 건강가정센터에서 몇 년 전에 올린 자료입니다.
웨딩 준비 전 확인해야 할 사항
웨딩 시기 성수기와 비수기 기준은 웨딩홀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관료는 비수기와 성수기는 기본적으로 1.5배에서 2배가량의 비용이 차이가 날 정도로 비용이 올라간다. 일반적인 비수기 시즌 – 1월, 2월, 7월, 8월 준 성수기 시즌 – 3월, 9월 성수기 시즌 – 4월, 5월, 6월, 10월 11월 웨딩 보증인원 웨딩 보증인원이라면 – 웨딩 당일 확실하게 올 수 있는 최소한의 하객 수를 말합니다.
(식사 인원 기준) 일반적으로 200명에서 250명을 기준으로 견적을 산출하게 되며 그 이하 인원인 경우라면 할인폭이 적어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습관 혼례 비용 – 한국의 집
한국의 집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1982년부터 습관 혼례를 진행해 왔다고 하네요. 기본 비용이 250만 원이며 피로연 뷔페 음식이 1인당 5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네요. 한식뷔페 혹은 한정식으로 가능하다고 하며 상품별 금액과 다른 부대비용에 대한 내용은 한국의 집 혼례 담당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 비용 담기다 내역 장소대관 (실외) 초례상복장 신랑, 신부 혼례복장 및 혼례 참가자 복장 습관 악기인 삼현육각 축하 공연 혼구 용품 천막 등 서울시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 전통혼례 예약이 꽉 차있는 경우가 많아 원하는 날짜를 희망하신다면 미리 방문하셔 상담하시거나 온라인으로 예약을 해볼 수 있습니다.
웨딩 홀투어 준비순서
웨딩 홀투어시 지역 기준으로 필터링하는 절차 최종적으로 3~5곳 정도릴 요약하는 편이 좋습니다. 웨딩 웨딩홀 상담 일정 잡는 절차 웨딩 웨딩홀 투어시 평일 주말 어떤 게 더 좋을까? 웨딩 웨딩홀 투어시 체크해야 할 체크리스트 웨딩플래너 혹은 웨딩 어플을 이용하거나 웨딩홀에 직접적으로 전화를 하면 간단한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웨딩플래너나 웨딩 어플을 활용하는 것이 가격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평일 – 버진로드를 걸어볼 수 있기에 여유롭게 홀을 체크가 가능하다, 하지만은 식사 메뉴, 사운드 확인이 까다로운 점이 단점. 주말 – 사실상 진행되는 결혼식일 직접적으로 관람할 수 있어요.
예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관람할 수 있기에 좀 더 간단한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피로연 식사 장소
여느 결혼식과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고 식사를 하게 됩니다. 식사는 한옥 내부에서 해볼 수 있으며 한식 뷔페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고 식사하는 장소가 여러 곳으로 나뉘어 있는 것으로 보이며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신발을 정리해 주며 열쇠를 받아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흡사 한식당에 온 느낌을 많게 받습니다. 알아보니 전통혼례도 하고 식사 장소로도 활용되며 있는 곳이었습니다. 한옥으로 되어 있는 식당으로 조용합니다.
능동적인 뷔페 먹거리 하는 곳이 아니어서 그런지 뷔페 음식의 양은 많지는 않았습니다. 음식의 개수를 셀 수 있는 정도이며 한식으로 꾸려져 있었으며 생소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들로 준비되어 있어 만족도가 높아 보였습니다.
결혼식을 대비하는 입장에서 외국적인 습관 혼례이겠지만 기억에 많게 남을 것 같으며 내빈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충무로라는 서울시 안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철역이 즉각적으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도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지하에 무료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자동차를 가져가시는 분들도 간단한게 이용 가능 합니다. 다만 충무로 가는 길이 엄청 막히고 주위에 시위하는 곳들도 많아서 자동차 가져가시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그리고 습관 혼례 팀이 또 있다면야 주차장이 꽉 차서 기다리거나 주위에 주차해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결혼식은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며 끝나며 사진 촬영을 꼼꼼히 해주셔 사진 찍는데 순간을 많게 보내는 듯합니다.
서울시 공공예식장 공간별 현황
서울시내 공공장소 웨딩은 4월부터 올릴 수 있으며, 신청은 다가올 3월 29일 수요일부터 진행하오니 원하시는 날이 있으시면 위의 공간 현황 리스트를 보신 후 빠르게 접수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논리적인 가격으로 간단한게 할 수 있도록 ”웨딩 플래닝”도 지원 한다고 하니 소규모 스몰웨딩을 진행하려는 분들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웨딩 준비 전 확인해야 할
웨딩 시기 성수기와 비수기 기준은 웨딩홀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습관 혼례 비용 한국의
한국의 집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1982년부터 습관 혼례를 진행해 왔다고 하네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웨딩 홀투어 준비순서
웨딩 홀투어시 지역 기준으로 필터링하는 절차 최종적으로 35곳 정도릴 요약하는 편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