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을 통하여 COVID-19 선별검사 받은 후기
경남 창원시 성산구 재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원스톱 진료기관 호흡기 환자 진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PCR 혹은 신속항원검사, 팍스로비드 등 경지난 시대의 모습 치료제 처방, 확진자 진료 대면 혹은 비대면 진료 가뛰어난 병원 의원 리스트 명단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찾고자 하시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제부터 선별진료소 진료후기입니다.
선별진료소는 보통 주차장도 구분되어 있으니 선별진료소용 주차장에 주차해야합니다. 검사자의 동선이 일반 환자와 겹치면 안되겠죠. 선별진료소는 뉴스에서 보던것처럼 병원 한켠에 컨테이너 박스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진료순서는 1. 문진표작성 2. 접수 3. 진료 4. 검체채취 5. 수납 의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접수를 하고 나면 아래사진처럼 야외에 마련된 대기공간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여기에 앉아있으니 더 조심할껄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충분히 조심조심 했지만, 더 조심했어야하지 않았나 하는 후회까지 생기더군요 누구든 선별진료소 한번 다녀가면 간이 12로 쫄아드는 경험을 하게 될것입니다 위 장소에서 대기합니다. 차례가 되면 선별진료소로 들어갑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최고의 예방책
여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단으로 가장 강력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입니다. 특히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생겨 전파력이 더 높은 시점에서 변이에 대응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위험 집단 비만, 지병이 있으신 분, 60대 이상에 해당되신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무조건적으로 접종하셔서 만일에라도 있을 미심쩍은 상황을 미리 방지하셔야 합니다.
특히 지금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다른 예약 없이 당일에 잔여 백신을 이용한 당일 접종도 가뛰어난 상황이라, 이전과 달리 접종도 편하고 쉬워진 만큼 기다리거나 번거로운 예약 없이 바로 감정을 먹고 접종을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PCR 검사란?
원리 검체내에 포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의 특정 유전자를 증폭PCR하여,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 방법으로서 소량의 바이러스도 검증 가능합니다. 그런 이유로 유전자 증폭 검사라도고 부릅니다. 가장 정확도가 높은 검사방법이지만, 신속항원 검사 방법도 코로나 감염으로 인정되는 관계로 검사 빈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현재는 공항에서 해외 출국시, 혹은 특수한 경우에서 구체적인 검사를 원할 경우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신속 항원 검사 QA
Q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A 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문 증상이 있는 경우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 의원 의료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신속 항원 검사 비용은 무료인가요?A 네 공짜로 검사받으실 수 있습니다만, 검사를 하기까지 진찰료 본인부담금은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의원 기준으로 5천 원의 비용으로 진찰료가 청구됩니다. Q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비용이 무료인가요?A 그렇지 않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의 신속 항원 검사 테스트시에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엇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완전 접종이 중요합니다.
백신이 오미크론은 소용없습니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지만 사실과 다릅니다. 부스터샷을 접종하게 되면 예방 확률이 70 이상 기본적인 독감 백신 5060, 특히 부스터샷으로 인해 중증으로 갈 확률은 매우 낮아지게 됩니다. 오미크론의 사망율은 0.03로 델타의 0.12보다. 현저히 작은 수치지만, 그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걸릴 정도의 높은, 홍역에 버금가는 전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1-2차 안맞으신 분들은 어서 기초 접종을, 3차 추가 접종 안하신 분들은 부스터샷을 무조건적으로 접종하시고, 50세(1972년생) 이점주 국민과 18살 이상 기저질환자, 그리고 고위험군을 돌보는 요양병원 종사자 여러분들은 3차 접종후 4개월 후에는 4차 접종을 하시기를 권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 앱을 통해 잔여 백신을 이용, 당일 접종도 가능합니다.
검사를 마치고 나면 어떻게 하나요?
이유야 어찌되었든 선별검사를 한 사람들은 그날부터 결과가 통보될때까지 자가격리를 취해야합니다. 코로나가 의심스러워 검사를 한 것이니 당진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자차로 운전하여 kf94를 낀채로 집에가서 홀로 자가격리를 하였습니다. 선별검사 결과는 의외로 매우 빨리 통보되었습니다. 제가 2시쯤에 검사를 했는데, 결과는 저녁 8시 조금 전에 문자로 통보를 받았습니다. 검사를 한 병원명과 이름은 저의 최애 자전거들로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문자는 아래형식으로 아주 심플하게 통보를 합니다. 코로나19라는 단어가 없어서 순간 뭔가 했었네요 검사비용은 9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물론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고 증상이 있다면 공짜로 진행됩니다. 알아보니 병원마다. 검사비가 조금씩 다르고 결과가 나올때까지의 시간도 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제부터 선별진료소
선별진료소는 보통 주차장도 구분되어 있으니 선별진료소용 주차장에 주차해야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최고의
여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단으로 가장 강력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CR 검사란?
원리 검체내에 포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의 특정 유전자를 증폭PCR하여,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 방법으로서 소량의 바이러스도 검증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