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 노하우, 내 차 잘팔기위한 방법

중고차 판매 노하우, 내 차 잘팔기위한 방법

중고차수출 차량 판매시 내차량이 수출가능 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차량을 중고차수출 보낼수있는 차종인가? 위사진에 보셧듯이, 국내 현대 기아 자동차는 거의 80 이상 수출이 가능 합니다. 그외의차량도 수출이 불가한건 아니지만 선호도나 금액에서 차이가 날수있습니다. 네 가능 합니다. 100km 운행하셧더라도 엔진상태와 미션만 괜찮으면 전혀 문제되지않습니다. 수입차인데 이 가능 한가? 수입차수출 가능 합니다. 고장이 있을경우 수리비보다.

차값이 더 나오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우리가 흔히 하던 그 당근이 맞습니다. 중고차도 당근을 하나라고 하기에는 당근은 이미 중고차에 진심인 듯 보입니다. 이미 웬만한 중고차 거래 플랫폼 못지않게 카테코리, 차종선택, 직거래로 아낄 수 있는 예상비용, 또한 글 작성자와 차량 소유주의 일치여부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을 통한 중고차 직거래의 장점은 기존의 당근의 장점과 비슷합니다. 가까운 곳에서 거래할 수 있고 당근 앱에서의 채팅, 당근페이, 매너온도 확인 등 선진화된 당근마켓의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에서의 중고차 직거래도 중고차시장 특유의 진리는 변치 않는 듯 보입니다. 가끔씩 올라오는 꿀매물은 순삭입니다. 당근마켓을 통한 거래는 워낙 플랫폼이 잘 되어 있다고 해서 직거래 초보에게 추천합니다.


imgCaption0
알선 수수료

알선 수수료

알선 수수료는 소개비 같은 성격의 수수료입니다. 중고차 딜러분들도 차를 판매하려면 매입을 해온 후 본인명의로 일시적으로 등록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현재 전산상 차주는 매입을 해온 딜러입니다. 이 딜러분에게 그 차를 구입했다면 알선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딜러분이 이 차를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소개하며 계약까지 이뤄졌다면 그 고객은 알선 수수료를 이 딜러에게 지출해야 합니다. 쉽게 예를 들면 A딜러가 매입한 차를 B딜러가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판매할 경우 B딜러에게 알선 수수료를 지출해야 하는 구조입니다.

알선 수수료를 내기 싫다면 차를 구입하기 전 이 차의 명의가 딜러 본인 명의인지 혹은 직접 매입한 차인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알선 수수료는 보통 차값의 약 2 정도입니다.

띠띠빵빵은 네X버 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고차 직거래 장터입니다. 무려 6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가입만 하면 등업 같은 거 필요 없이 모든 글 읽기와 댓글달기가 가능합니다. 보통 줄여서 띠빵이라고 부릅니다. 여기는 꽤 재미있는 곳입니다. 흔히 누군가는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1호선 같은 곳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매일 수십대의 차량이 올라오고 그 안에는 개인 같은 딜러, 차덕후, 기변병 환자, 경차 애호가, 되팔이, 일반인 등이 모두 섞여 있습니다.

띠빵의 일상 중 간단한 예는 잠수 타기, 보지도 않은 차를 백만 원 이상 후려치기, 눈물을 머금고 팔기 등 정신이 혼미해지는 글들도 있지만 한번은 사기당한 혹은 당할 뻔한 회원을 서로 도와주는 따뜻한 일도 있는 등 알다가도 모를 곳이기도 합니다. 그냥 일 커뮤니티화가 되어버린 곳입니다.

자동차 동호회

첫번째 내가 사고자 하는 차종의 회원수가 가장 많은 카페를 가입합니다. 카페에서 성실히 활동을 해서 등급을 올리면 보통 그곳에 있는 직거래 게시판의 글 읽기 및 덧붙인 덧붙인 글 달기가 가능해지곤 합니다. 그때부터 성실히 잠복하며 내가 마음에 드는 색상과 옵션의 차가 나오면 컨택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동호회 카페를 통한 직거래 구입의 장점은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차쟁이들의 병적관리된 차들이 많습니다.는 점입니다. 이런 분들은 보통 기변병이 심해서 엄청난 관리와 함께 관련하여 온갖 정비, 예방정비를 다.

해놓고 차를 판매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구매자인 우리는 좋은 가격에 꽤 관리된 차를 사는 셈이 되는 겁니다. 단 많은 튜닝배기, 인치업 등 차는 피하는 걸 권장합니다. 자동차 동호회를 통한 직거래 구입도 초보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차를 잘 아시는 동호회 회원분들이 하나부터 열까지 잘 알려주실 겁니다.

계약서를 작성하자.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필요한 서류를 미리미리 챙겨두자. 매도 방법에 따라 자동차 등록증, 인감증명서 등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하면 계약 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판매 후에도 명의 이전이 완전한 등록증과 양도증명서를 검토하는 것이 좋으며 자동차 보험도 해지하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매매계약서에는 차량 구매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AS에 대한 책무 부분도 쌍방 합의로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매매상사의 경우 담당자와 차량 매도인의 연락처를 기재하여 투명한 방식으로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체납된 과태료나 세금이 있다면 미리 확인해서 납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체납된 과태료나 세금이 있다면 명의이전이 되지 않기때문에 민원사이트 httpwww.minwon.go.kr에서 자동차 등록원부를 통해 검토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고차의 경우 흥정할 것도 많고 가격을 협상할 거리도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알선 수수료

알선 수수료는 소개비 같은 성격의 수수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동호회

첫번째 내가 사고자 하는 차종의 회원수가 가장 많은 카페를 가입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계약서를 작성하자.

계약서를 작성하기 전에는 필요한 서류를 미리미리 챙겨두자.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