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축복 촛불은 1980년 12월 5일에 발매된 가요계 레전드이자 가왕인 조용필의 정규 2집 앨범인 Vol.2 축복 촛불 타이틀 곡입니다. 축복 촛불은 이희우 작사, 조용필 작곡의 사이키델릭 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조용필의 작곡 능력이 돋보이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촛불은 KBS 2TV 주말 드라마인 축복의 주제곡으로 쓰였습니다. 축복 촛불의 작사가인 이희우는 드라마 축복의 극본을 쓴 작가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축복의 성공과 함께 조용필의 노래도 크게 히트를 하였습니다.
촛불은 드라마 주인공 정윤희의 삶과 죽음을 촛불과 연관시킨 노래로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조용필의 뛰어난 가창력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1981년 KBS 가요톱 10 7주 연속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박혜경 고백 가사
말해야 하는데 네 앞에 서면 아무 말 못 하는 내가 미워져 용기를 내야 해 후회하지 않게 조금씩 너에게 다가가 날 고백해야 해
내 오래된 친구인 널 좋아하게 됐나 봐아무렇지 않은 듯 널 대해도 내 마음은 늘 떨렸어 미소 짓는 너를 보며 우리 사이가 어색할까 불안해 아무런 말하지 못한 채 돌아서면 눈물만 흘렸어 말해야 하는데 네 앞에 서면 아무 말 못 하는 내가 미워져 용기를 내야 해 후회하지 않게 조금씩 너에게 다가가 날 고백해야 해처음 너를 만났던 날 기억할 순 없지만 그저 그런 친구로 생각했고 지금과는 달랐어 미소 짓는 너를 보며 우리 사이가 어색할까 불안해 오늘 하루 종일 망설입니다.
조용필 바람을 받는 노래 가사
지내면서 듣게 될까 언젠가는 바람을 받는 노래를 세월 가면 그때는 알게 될까 꽃이 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습니다.는 걸 우린 깨달아야 해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습니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