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쪽 숙소, 제주 구좌 펜션, 제주 빈티지 1950 펜션

제주 동쪽 숙소, 제주 구좌 펜션, 제주 빈티지 1950 펜션

여름 휴가로 제주도 가족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은근히 가족여행에 딱 맞는 숙소 찾기가 어렵습니다. 침실과 잠자리 갯수, 화장실 갯수, 위치와 가격 등 고려해야 할 점들이 한 두개가 아닙니다. 특히 가족 수가 4명이 넘어가게 되면 숙소 예약 난이도가 더 높아집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절약해드리기 위해 가족 여행에 딱 맞는 조건들을 갖춘 숙소들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급속도로 가족 여행을 준비하며 알아 본 제주도 가족여행 숙소 리스트를 공유하여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처음 제주 서쪽에 있는 숙소들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호텔스컴바인에서 국내 호텔 최대 50 할인, N포인트 7 적립, 무료 숙박권 상품 이벤트 등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으니 바로 확인하시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료지만 세탁 가능
유료지만 세탁 가능

유료지만 세탁 가능

바로 세탁실이 나오더라구요.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의자도 있습니다. 유료긴 하지만 세탁기가 있어서 더욱 장기여행자에게 안성맞춤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저도 7일간 머무를 예정이였어서 이 부분이 정말 중요 체크포인트였습니다. 세탁기용 세제는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걱정이 없구요. 세탁기와 건조기가 반씩 나눠져 있어서 젖은 옷 말릴 걱정도 없어 좋아요.

세탁실을 지나 로비층으로 올라왔어요.

아주 아기같은 캐릭터벽이 맞이하네요. 생각보다. 경쾌한 로비에 기분이 절로 좋아집니다. 프런트 옆쪽에는 꼬마도서관과 비즈니스센터가 작게 있는데요. 간단한 책이나 컴퓨터 사용도 되고 프린트도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물론 사용하지 않았지만, 일단 가능성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이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보기 좋은 한라산 뷰
보기 좋은 한라산 뷰

보기 좋은 한라산 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창문과 뷰였는데요. 물론 모든 방이 뷰가 다. 좋진 않을 것 같지만, 제가 배정받은 방은 정말 전망이 너무 좋았어요.

방충망이 없긴 했지만, 이렇게 살짝 열면 시원한 공기도 들어와서 답답함도 덜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하지만 오래 열어두심 벌레 들어옵니다. 이렇게 높은 층도 벌레가 들어오는구나 신기하더라구요. 덕분에 밤마다. 모기 전쟁을 치뤘죠. 그래도 뷰 덕분에 이런 것들이 다.

상쇄가 되었는데요. 덕분에 밖에서 자주 보지 못한 한라산을 아주 실컷 봤습니다.

객실로 이동

평일이라 이용객이 적었는지, 아님 운이였는지 감사하게도 높은층을 배정받았어요. 한층에도 싱글룸에 외에 더블, 패밀리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복도가 굉장히 미로같이 복잡하고 룸이 많았어요. 8일을 머무르다보니 나중에는 눈감고도 갈 정도였지만 말이죠.

드디어 객실로 들어가봅니다. 예약할 때 사이트에 나온 사진으로만 봤던 터라 내부가 무척 궁금했는데요. 물론 사진상 공간이 훨씬 좋거나 크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엄청난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1인 호텔을 처음이라 살짝 기대가 되었습니다.

룸에서는 프런트에서 받은 카드키 하나로 모든 게 해결되는데요. 다른 호텔들처럼 찍고 들어가서 방 안쪽에 꽃아주면 전체 불이 들어오는 시스템이였습니다.

스테이돌덕

스테이돌덕은 제주도 한림에 위치한 독채 펜션입니다. 방 2개퀸사이즈 잠자리 2, 슈퍼싱글 침대1, 화장실 2개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4명6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외 스파가 함께 있는 숙소이고, 인덕션 그릴이 있어 실외 바베큐가 가능해 가족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숙소 주변이 조용한 제주 시골 풍경이라 조용히 쉬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화랑펜션

제주화랑펜션은 제주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30평 단독 주택에 넓은 잔디밭, 귤밭이 펼쳐져 있는 자연의 소리가 가득한 힐링숙소입니다. 중형 풀장도 있어 여름에는 풀장도 이용 가능합니다. 배드민턴채, 축구공, 야구공도 비치되어 있고 야외바베큐도 가능해 아이와 함게 가족끼리 방문하기 딱 좋은 펜션입니다. 겨울에는 감귤따기 체험도 무상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1층집, 2층집이 있었으나 하나의 건물을 나눠 쓰는 것은 아니고 1층짜리 단독 주택, 2층짜리 단독주택이 하나하나씩 있고 마당도 따로 씁니다.

먼저 1층집입니다. 최대 6명 숙박 가능하고, 숙박동과 마당, 귤밭, 별채 화랑창고까지 500평의 넓은 공간을 하루 1팀만 단독 사용합니다. 방 2개, 화장실 2개, 거실과 주방까지 실내는 30평 공간입니다. 1층집의 특징은 ”화랑창고”라는 별채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료지만 세탁 가능

바로 세탁실이 나오더라구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기 좋은 한라산 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창문과 뷰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객실로 이동

평일이라 이용객이 적었는지, 아님 운이였는지 감사하게도 높은층을 배정받았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