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갈곶동 나누미요양복지타운 요양원 실버케어 요양보호사자격증 교차로

오산 갈곶동 나누미요양복지타운 요양원 실버케어 요양보호사자격증 교차로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HRDNet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간호 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식 교육기관 정보와 교육일정, 학원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 혜택으로 일반 학원비보다. 저렴하게 간호 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해서 간호 보호사 자격증을 따고 싶은 분들이라면 적극 활용해 볼 것을 권합니다. 요양보호사가 되려면 정식으로 등록된 간호 보호사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육과정 240시간실습시간 80시간 포함을 이수한 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에서 실행하는 간호 보호사 자격시험에 통과해야 합니다.


내일 배움 카드 이용 가능한 교육 및 자격증
내일 배움 카드 이용 가능한 교육 및 자격증

내일 배움 카드 이용 가능한 교육 및 자격증

위와 같이 사회복지 보유자 요양보호사는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교육 및 자격증 취득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를 활용하여 자신의 전문성과 경력을 더욱 발전시켜 보세요.

먼저, 사회복지 자격증 소지자인 요양보호사는 내일 배움 카드를 사용하여 자신의 전문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국민이 여러가지 직업기술을 학습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이러한 혜택을 받으려면 사회복지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요양보호사로서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분야에서 일을 수행하는 병원, 요양원, 양로원, 사회복지센터 등 사회복지 연관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근무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일정한 근무시간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청 및 발급 과정
신청 및 발급 과정

신청 및 발급 과정

는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하거나 혹은 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는 의 심사검토 심사 절차를 거친 훈련과정을 수강하였을 때 지원하며, 구체적 과정은 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카드 신청 후 관할 고용센터에서 서류 확인을 거쳐 카드사에서 가 발급되기까지 2주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카드 발급 전개형식 경우는 온라인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는 농협과 신한은행에서 발급되는데, 기존에 를 발급받은 적이 있다면야 이전 카드 재사용을 선택하면 되지만, 신규 발급의 경우 두 은행 외에 등등 은행 거래자라면 신한은행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리랜서인 자신이 과연 발급 받을 수 있을까 걱정하면서 가장먼저 신청을 해 봤는데, 뜻밖에 생각보다. 수월하게 발급 받을 수 있었어요.

내일배움카드 신청 발급
내일배움카드 신청 발급

내일배움카드 신청 발급

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포털HRDNet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뿐만 아니라 고용센터에서도 간단하게 내일 배움카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 시 신분증, 본인 명의통장 등을 준비하셔서 발급 창구 안내에 따라 카드를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위 링크에서 내일배움카드 안내를 진행되는 고용센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비 전액 환급

2024년부터 간호 보호사 양성과정을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하신다면 다음 조건에 따라 교육비를 전액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훈련과정 수료 후 6개월 이내 체험 분야 직종에 취업 6개월 이상 근속 관대 부담 비율에 따라 선 부담한 훈련비 환급 다른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은 45 이상의 정부 지원을 받고 나머지는 본인 부담으로 교육과정을 받지만, 간호 보호사 과정은 일반 훈련생의 경우 훈련비의 90를 부담한 후, 체험 과정이 종료된 후 돌봄 분야에 6개월 이내에 취업하여, 6개월 이상 근속한 경우에 훈련비를 모두 돌려받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훈련생이 먼저 부담해야 하는 훈련비는 10입니다. 수강신청 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고용센터 검증 후, 완화된 관대 부담률로 수강 신청 됩니다. 환급 조건은 동일합니다.

요양보호사를 위한 내일 배움 카드 이용 방법

사회복지 자격증소지자인 요양보호사는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근무 중인 장소 혹은 거주지의 지역직업전문학교에 방문하여 내일 배움 카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내일 배움 카드 신청서와 간호 보호사 자격증 등 지원 정보를 제출합니다. 신청서 검증 후 내일 배움 카드가 발급되며, 발급받은 내일 배움 카드로 국가에서 지희망하는 교육 및 자격증 획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시험 응시

교육 과정을 마친 후, 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이 시험은 필기와 실습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양보호사로서 갖추어야 할 일반적인 업무 능력을 평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일 배움 카드 이용 가능한 교육 및

위와 같이 사회복지 보유자 요양보호사는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교육 및 자격증 취득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및 발급 과정

는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하거나 혹은 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내일배움카드 신청 발급

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포털HRDNet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