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운전면허시험장 전화번호 홈페이지 쓰기 도로주행 예약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전화번호 홈페이지 쓰기 도로주행 예약

최근 행정안전부는 주민등록증, 자동차 운전면허, 여권 등을 포함하는 여러가지 국가 신분증에 대한 운영 표준안을 마련했습니다. 이 새로운 표준안은 주민등록증 유효기간이 도입되고 신분증 재발급이 필요해지게 되었습니다. 이같이 변화의 배경에는 신분증마다. 운영 기준과 방식이 달라 사용자가 겪는 불편을 해소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정부는 주민등록증을 비롯한 7개 주요 신분증에 대하여 이같이 정부 표준안을 제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국가보훈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등 총 7가지 신분증이 이 표준안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이전부터 신분증 소관 부처들과의 협의를 통해, 운영 방식의 차이로 인해 생겨나는 불편과 비효율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어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행정복지센터 혹은 정부24에서도 간단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5000원 수수료가 붙지만, 최근 여러 지자체에서 무상으로 재발급 해주는 행사를 하고 있으니, 해당 혜택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증도 저장기간 내에 재발급을 하지 않을 경우, 운전면허증과 같이 과태료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비록 과징금 부과가 없습니다.. 하더라도, 유효기간이 지나 재발급을 받아야 할 때 생겨나는 비용과 사진 캡처 등으로 인해 일정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논의된 국가 신분증 운영 표준안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 정형화된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필요한 것은 상명 표기의 표준화, 날짜 표기 방식의 표준화, 신분증 사진의 표준화 등입니다. 이같이 표준화 작업은 신분증의 일관성과 보안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1. 온라인 신청을 위해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에 방문하여 메인 화면에서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아래에 여러 가지 선택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분실에 필요한 면허증 재발급 하위 항목을 선택합니다. 3. 면허증 재발급에 필요한 약관 동의에 체크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신청자의 면허정보와 함께 기존면허증 분실 여부에 대한 동의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면허증 분실 여부에 예를 누르시면 분실 아니면 훼손된 면허증은 더 이상 신분증 용도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반대로 아니요를 누르시면 훼손된 면허증으로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면허증 교부 전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면허증 종류 (IC, 일반) 선택 및 언어구분 그리고 면허증 수령 장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기본 세액 연비 times 연비세율 배기량 배기량 세율
자동차세 기본 세액 연비 times 연비세율 배기량 배기량 세율

자동차세 기본 세액 연비 times 연비세율 배기량 배기량 세율

[승용 자동차 배기량에 따른 세율] – () 안의 금액은 교육세 포함금액 예를 들어 비영업용 1,500cc 자동차의 경우의 매번 자동차세는 140원 times 1,500 21만 원 정도가 나오며 여기에 연도별 경감율이 적용된 후 교육세 30를 포함할 경우 매번 납부할 자동차세를 대략적으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영업용 승용차의 경우에는 교육세 30 를 추가로 내지 않아도 되지 않는 이점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영업용의 경우 2만 원, 비영업용의 경우 10만 원교육세 포함 13만 원의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일반 가정의 비영업용 승용차의 배기량별 자동차세는 다음과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권 유효기간과 재발급 비용

여권의 경우, 복수 여권의 유효기간은 10년이며 발급 비용은 93,000원입니다. 단수 여권의 경우 유효기간은 1년이며, 발급 비용은 20,000원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원은 10년 유효기간의 여권을 선호합니다. 이는 10년마다. 생겨나는 50,000원 이상의 비용과 사진 캡처 등의 번거로움을 감안한 선택입니다. 주민등록증도 저장기간 내에 재발급을 하지 않을 경우, 운전면허증과 같이 과태료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비록 과징금 부과가 없습니다.. 하더라도, 주민등록증 갱신기간이 지나 재발급을 받아야 할 때 생겨나는 비용과 사진 캡처 등으로 인해 일정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논의된 국가 신분증 운영 표준안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 정형화된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필요한 것은 상명 표기의 표준화, 날짜 표기 방식의 표준화, 신분증 사진의 표준화 등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행정복지센터 혹은 정부24에서도 간단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기본 세액 연비 times 연비세율 배기량 배기량

() 안의 금액은 교육세 포함금액 예를 들어 비영업용 1,500cc 자동차의 경우의 매번 자동차세는 140원 times 1,500 21만 원 정도가 나오며 여기에 연도별 경감율이 적용된 후 교육세 30를 포함할 경우 매번 납부할 자동차세를 대략적으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