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 USB만들기 벤토이(Ventoy) 1023 버전입니다

부팅 USB만들기 벤토이(Ventoy) 1023 버전입니다

1.3DPchip 3DPnet 드라이버 설치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프로그램 2.크롬 원격 데스크톱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나도 예전에는 팀뷰어를 주로 사용했는데, 회사에서 저작권 문제로 못 쓰게 해서 구글 원격만 쓰고 있는데, 써보니 그냥 이것만 가지고도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3.Auslogics Disk Defrag 하드 조각모음 예전에는 윈도우 본연의 조각모음 기능이 너무 느려서 이걸 많이 사용했다. 그런데요 윈도우7 이상인가 부터에서는 알아서 조각모음을 하기 때문에 굳이 따로 조각모음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고 하기는 하던데 그래도 느려지면 기분 탓에 자꾸만 한 번씩 하게 됩니다.


미디어 프로그램 코덱
미디어 프로그램 코덱

미디어 프로그램 코덱

동영상을 볼 때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지금은 인터넷 스트리밍이나 OTT 플랫폼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지만 간혹 동영상을 촬영 혹은 받거나, 편집하는 등 작업할 때 코덱과 함께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시리즈 플레이어를 사용합니다. 설명하다보니 네이버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들만 소개하네요 네이버 프로그램 말고도 KM플레이어나 다음의 팟플레이어도 간혹 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이나 코덱 등의 문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상 내 자막 조절 시 다음 팟플레이어가 좀 더 제가 사용하기에는 좋더군요 미디어 플레이어와 함께 코덱 설치 프로그램도 같이 받아주면 나중에 코덱이 없어서 소리나 영상이 안 나오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코덱은 스타코덱을 설치합니다.

소프트 다운타운 다운로드
소프트 다운타운 다운로드

소프트 다운타운 다운로드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던 네이버에서 운영하던 네이버 소프트웨어가 최근 종료되며 대처할만한 사이트를 찾고 있었는데요 사용도 너무 쉽고, 사람들이 많이 받는 필수 유틸,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오히려 네이버 소프트웨어보다. 더 많은 무료 유틸 소프트웨어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래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확인이 가능해요 위 링크를 통해 소프트다운타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이 희망하는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검색 다운하실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많이 다운로드하는 TOP 50을 확인하시면 필수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다운로드 TOP 50은 가장 많이 받는 프로그램이니 신뢰하고 다운로드하으셔서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Notepad 테마 설정
Notepad 테마 설정

Notepad 테마 설정

설치하고나면 자동으로 노트패드가 실행되지만 여기서 맨 위에 메뉴들 중 설정 rarr 형식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테마들 중 희망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뒤의 내용이 바로 연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Monok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배경에 눈에 무리가 안 가는 특징적인 코드 문법 하이라이트

노트패드를 바로 실행해서 여러 텍스트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 메뉴들 중 [파일] – [열기]를 통해 텍스트 파일을 읽어올 수 있습니다.

아니면 바로 텍스트 파일을 우누르시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Edit with Notepad 을 선택해서 메모장 혹은 다른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 대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사용팁

설치할 때는 바로 Install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따로 체크하지 않고 기본설정만 사용. 설치 과정에서 애드웨어는 설치되지 않지만 아래 설정 과정에서 처음 한 번 등장하니 아래 과정을 잘 따라해주세요. 설치 완료되면 실행하시고, 처음 PC상태 체크과정이 끝나면 아래 중간 사진처럼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묻습니다. 살포시 거절Decline을 눌러줍시다. 한국어 설정은 옵션Options rarr 설정Settings rarr 언어Language에서 한국어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맞춤형 정리에서 기본 설정된 값으로 정리하고, 레지스트리 정리를 진행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시 핵심 레지스트리는 건들지 않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것들만 지웁니다.

Notepad 사용 꿀 팁

메모장과는 다르게 여러 이용자 편의성이 높은 기능들이 있는데, 개발자들의 경우 특히 많이 이용하는 주석처리는 Visual Studio처럼 Ctrl K rarr C를 누르시면 현재 열려 있는 문서의 프로그래밍 언어체계에 맞춰서 주석처리를 해주는 단축키를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줄을 동시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인데, 작성된 내용 중 커서를 찍어 깜박이는데 위치에서 Alt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로 위, 아래로 움직이면 커서가 여러 줄에서 깜빡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이 상태에서 글자를 입력하거나 지우면 여러 줄에서 입력반응이 나타납니다.

Visual Studio와 같은 기능 즉, 커서가 하나의 줄이 아닌 여러 줄에 커서가 있어서 동시 편집이 가능하다는 이론과목 아래 이미지 참고 다만, 글이 입력된 행 내에서만 입력이 가능하므로, 새로운 줄을 만들어서 여러 줄을 입력할 수는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디어 프로그램 코덱

동영상을 볼 때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지금은 인터넷 스트리밍이나 OTT 플랫폼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지만 간혹 동영상을 촬영 혹은 받거나, 편집하는 등 작업할 때 코덱과 함께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프트 다운타운 다운로드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던 네이버에서 운영하던 네이버 소프트웨어가 최근 종료되며 대처할만한 사이트를 찾고 있었는데요 사용도 너무 쉽고, 사람들이 많이 받는 필수 유틸,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오히려 네이버 소프트웨어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otepad 테마 설정

설치하고나면 자동으로 노트패드가 실행되지만 여기서 맨 위에 메뉴들 중 설정 rarr 형식 설정을 선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