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분실신고, 영업시간 총정리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분실신고, 영업시간 총정리

국민카드 발급조건에 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카드 발급조건, 국민카드 발급 거부 후기, 국민카드 발급상황 조회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카드 발급 조건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어쩌면 2가지 조건을 만족하시면 되는데요. 첫번째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카드발급일은 신용대출심사의 성격을 가집니다. 따라서 카드발급은 단순히 플라스틱카드가 발급된다는 의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카드발급과정에서 대출여부를 함께 심사하게 됩니다.

카드회사들은 카드사용자를 대상으로 별도로 담보를 확보하지 않고 순수 신용으로 대출하기 때문에 카드발급 시점에서 미리 결제능력 평가 를 까다롭게 하게 됩니다.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나의 보유카드 옆에 분실신고 하러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거나 왼쪽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카드 분실신고를 누르시면 됩니다. 첫 번째 메뉴인 분실신고, 해지 및 다시발급 버튼을 누르고, 분실신고 신청 디스플레이 하단에 분실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사고지역을 선택하고, 다시발급 여부를 체크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이렇게 세 가지 방안으로 쉽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면 카드가 정지되기 때문에 다른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또한,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접수번호는 분실신고 해제할 때 필요합니다.

다시발급 신청 시 주의사항
다시발급 신청 시 주의사항

다시발급 신청 시 주의사항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기 전에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카드 재발급은 연 3회까지는 무료이고, 4회차부터는 한 번에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더 이상 발급하지 않는 종료된 카드의 경우 같은 다른 카드로 발급됩니다. 카드 다시발급 시 과거 카드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카드 다시발급 시 기존에 등록된 자동납부, 할부, 무이자 할부 등의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카드 다시발급 시 기존에 등록된 통신요금, 생활요금, 교통요금 등의 자동결제 서비스는 새로운 카드 번호로 변경해야 합니다.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해제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해제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해제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하면 왼쪽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카드 분실신고를 누르시면 됩니다. 첫 번째 메뉴인 분실신고, 해지 및 다시발급 버튼을 누르고, 분실신고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해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세 가지 방안으로 쉽게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똑같은 경우 앱에서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고객센터로 전화해야 합니다. 분실신고 해제를 하면 바로 카드 사용은 가능하지만,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25일 정도 이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교통카드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다시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했는데, 카드를 찾게 되는 경우도 있죠. 그럴 때는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해제, ARS 전화를 이용한 해제, 신한카드 지점 방문을 통한 해제입니다.

각각 아래의 경로를 이용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해제를 하려면 카드의 번호, 고유 확인번호, 비밀번호,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이해해야 합니다.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 공인인증이나 스마트폰 인증을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ARS 이용법인, 선불, 체크, 신한 BC제외

ARS 15447000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5447000 2 누르는 ARS 8 카드 분실 신고. 해제 2 카드 분실해제의 경로를 이용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카드번호, 카드 고유 확인번호, 비밀번호, 접수번호가 필요합니다. 단, 분실신고 시 카드 다시발급 신청을 한 경우 ARS 해제가 불가합니다. 이때에는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마지막으로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분실신고 전담 고객센터는 15881788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번호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또한, 다른 업체 카드의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다른 업체 카드의 분실신고는 단축번호 9번타사카드 분실신고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KB국민카드의 분실신고 및 해제, 다시발급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했을 때는 신속하게 분실신고를 하고, 다시 찾았을 때는 분실신고 해제를 하고, 새로운 카드가 필요할 때는 다시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나의 보유카드 옆에 분실신고 하러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발급 신청 시 주의사항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기 전에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해제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하면 왼쪽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카드 분실신고를 누르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