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감용 감나무, 단감용 감나무 품종

곶감용 감나무, 단감용 감나무 품종

곶감을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1. 먼저 감을 깨끗이 씻어 줍니다. 감의 먼지와 농약을 씻기 위함입니다. 구매하실 감일 경우 세척을 권장드리며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세척하시면 좋습니다. 2. 감을 곱게 깎아주세요.감을 깎으실 때에는 꼭지만 남기고 주황색 부분은모두 깎아주셔서 끝까지 잘 마를 수 있게 면적을 만들어 주세요3. 감에 핀을 꽂아준 후4. 곶감걸이에 말려주세요 감이 서로 닿지 않게 충분하게 사이를 띄워 주시고바람이 잘 들고 볕이 잘드는 곳에 말려주세요.그래야 곰팡이가 피지 않아요 . 저는 여러유형의 감으로 곶감을 만들어 보았는데요~나무에서 직접적 딴 땡감, 주문한 청도반시, 대봉,재래시장에서 산 곶감용 감으로 만들어 보았어요.삼년째 곶감을 말려보고 있는데요 가장 맛있었던 곶감은 제가 직접적 나무에서 따서 만든 땡감입니다.

^^ 제가 따서 만들어서가 아니라정말 맛과 감칠맛이 틀립니다.


단감
단감


단감

이 밖에도 단감의 종류에는 불완전단감이 있는데요. 불완전단감이란 열매의 상황에 따라 떫은 감이 되기도 하고 단감이 되기도 하는 품종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서촌조생, 선사환 품종이 있습니다. 불완전단감은 씨앗이 생길 때 씨앗 주위로 갈반이 생기면 달다는 단감이 되는데 그러나 씨앗이 적거나 없으면 떫은맛이 빠지지 않아서 떫은 감이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택 : 아삭아삭하면서도 진하고 달다는 단감의 풍미가 좋은 품종입니다. 달다는 과육이 맛이 좋아서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단감 품종으로 한 가지 나무만 심어도 열매가 잘 달리는 나무입니다.

열매를 안정적으로 수확하기 위해서는 꽃가루받이용으로 서로 다른 품종을 심어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태추 : 열매가 큰 대과에 속하는 품종으로 아삭아삭하고 수분이 많아 씹는 맛이 마치 배처럼 서걱거리며 맛이 좋습니다.

숙취해소 및 해독작용
숙취해소 및 해독작용

숙취해소 및 해독작용

술 마신 다음날 아침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프고 구토 증세가 나타나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감을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단, 술 마시기 전에 먹는다면 알코올 흡수 속도를 높여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떫은맛을 내는 타닌 성분은 체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을 배출시켜줍니다. 따라서 알코올 섭취 전후 혹은 과음했을 때 홍시를 먹으면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더불어 비타민C 함량이 귤의 2배 정도 많아 피로회복에도 특출나다고 보고된 있습니다.

대봉감 보관법
대봉감 보관법

대봉감 보관법

일반 가정에서는 냉장고에 넣어두면 된다고 생각하겠지만 절대 금물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잘못하면 금방 물러져서 못 먹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봉감을 오랜동안 싱싱하게 먹고 싶다면 실온에 두는 편이 좋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주의할 점은 반드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고 곰팡이가 생기는 것도 방지할 수 있어요. 또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두면 좀 더 장기간 동안 먹을 수 있어요.

⭐ 주문 전 꼭 참고해주세요.

① 말린 직후부터 냉동 보관하는 동안 색이 점점 진하게 변하고 더 촉촉해집니다. ※ 2022년에 수확한 대봉감을 말려서 냉동한 후 일정 기간마다. 포장한 제품입니다. ( 1년에 한 번 수확 )

전년도에 감을 수확하고 말리면 다음 연도 4~5월부터는 냉동 저장 중에도 색이 빠르게 변합니다. (왼쪽 : 5월 초 → 오른쪽 : 5월 말)이것은 유황훈증처리 없이 말린 감의 폴리페놀 산화효소로 인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썩거나 상한 것이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색의 변질을 막기 위해 유황 처리를 한 수려한 곶감보다는 못난이와 같이 보일 수 있지만, 폴리페놀의 하나인 항산화를 도와주는 타닌을 비롯해 카로틴과 비타민C, 칼륨,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그대로 남아있어 더 건강합니다. ② 감말랭이의 표면에 곰팡이나 순백색의 점 모양처럼 보이것은 것은 감의 당분입니다.

주의점

감은 변비를 잘 유발하는 과일 중에 하나인데요.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감을 먹을 때에는 식사시간에 품질좋은 양배추나 상추류와 같은 연나약한 섬유질이 많게 들어 있는 생야채를 많게 드시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으니 품질좋은 잎채소류를 많게 드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명확한 어느 것이 좋으니 한 가지만 먹자가 아니라 입맛에 당기는 과일을 드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 생각됩니다. 우리들이 흔히 먹는 감종류 3가지의 영양성분 함량을 찾아보고 차이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차이점을 이해하시면 일상에서 조금 더 가치판단 있게 맛 좋은 과일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위 성분표는 농식품 올바로 국가표준식품성분표 파일을 가져왔다 것입니다. 다른 식품의 성분이 궁금하시다면 여기 농식품 올바로 국가표준식품성분표 검색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